롤핑추나/근막추나/정골추나

• 롤핑추나/근막추나/정골추나

롤핑추나 / 근막추나 / 정골추나

추나란 밀 추(推), 당길 나(拿)의 합성어로서 말 그대로 인체를 밀고 당겨서 교정하고 치료하는 한의학의 치료술기 중 하나입니다.

인체는 척추와 골반 그리고 여러 근육과 인대와 관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나쁜 자세가 계속 반복되면 뼈와 관절이 조금씩 틀어지게 됩니다. 틀어진 뼈와 관절은 거기에 붙어 있는 근육과 인대를 계속해서 안좋은 방향으로 잡아당기게 됩니다. 그 결과 근육과 근막이 자주 뭉치게 되고, 더 나아가 근막 속에 들어있는 신경이 눌리게 됩니다. 이러한 뭉침이 지속되면 혈액순환이 느려져서 영양공급도 떨어지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도 힘들어집니다. 점차 되어 통증이 발생하게 되고, 신경이 눌려서 저림증상도 생기게 됩니다.

추나요법은 이렇게 틀어진 뼈와 뭉치고 유착된 근육, 근막을 한의사가 직접 교정하여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추나요법을 통해 환자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척추와 주변 조직에 쌓인 스트레스를 개선하기 때문에, 신경전달을 활성화 시키고 관절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며, 어혈을 제거하고 근막의 탄력성을 회복시켜 줍니다.

추나요법은 목표로 하는 대상에 따라서 세분화되기도 합니다. 직접 뼈를 잡아당기고 밀어서 자세교정을 하는 것이 <정골추나요법> 입니다. 유착되고 들어붙어서 뻣뻣해진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는 것은 <근막추나요법> 입니다. 그리고 근육과 근막이 들러붙어 신경을 압박해서 생긴 신경눌림증상(nerve entrapment)을 개선해주는 것이 <롤핑추나요법> 입니다.

홍성진한의원의 홍성진 원장은 오랜 시간 자세교정과 추나요법을 전문적으로 치료해 왔습니다. 누구보다 추나의 특성과 장점을 잘 이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환자 개개인의 자세와 체형에 따른 맞춤 진료를 시행합니다. 무작정 뼈와 인대를 교정하지 않습니다. 마구잡이로 근육을 문질러서 시술 후 더 아프게 하지도 않습니다. 과학적인 검진으로 환자의 체형에 대해 정확한 진찰을 하고, 이에 따른 개별 치료를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추나요법은 체형을 교정하여 정상 위치로 돌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근육과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근막의 균형까지 잡아 주어 신체의 불균형을 교정하고 몸의 각 부분을 바르게 정렬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통증만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신체를 바르게 교정하고 정렬시킴으로써 인체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하여 활력과 자신감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