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비수술요법

• 디스크 비수술요법

디스크 비수술요법

척추는 7개의 뼈와 뼈 사이에는 쿠션역할을 하는 물주머니(수핵)이 들어 있는데, 이 물주머니를 디스크라고 합니다. 이 디스크가 빠져나오면 신경을 자극하여 통증이 생기고, 팔이나 다리가 저리게 됩니다. 통상 이러한 증상이 목에서 생기면 목디스크, 허리에서 생기면 허리디스크라고 부르는데요, 정확한 표현은 경추 추간판 탈출증, 요추 추간판 탈출증입니다.

디스크 때문에 양방 병원에 가면 신경차단술이나 신경성형술을 시술합니다. 단순하게 이해하면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에 주사기로 직접 스테로이드 약물을 주입하는 것입니다. 또는 내시경 등을 이용해서 빠져 나온 수핵(디스크)만을 제거하는 수술을 합니다. 그런데 최근 언론 보도에 의하면 2009년의 경우 척추수술을 받은 환자는 10만160건으로 비율이 일본의 7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가히 수술 공화국이라고 할 만합니다.

전세계의 어느 나라 의학교과서를 들쳐보아도 디스크에 처음부터 수술을 권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디스크에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는 ⓵ 참기 힘든 극심한 통증이 있는 경우(예를 들어 통증 때문에 잠을 자기가 힘들다), ⓶ 하지 마비가 나타나 진행되는 경우, ⓷ 대소변실금(대소변을 제어할 수 없다)이 초래되는 경우 정도입니다.

홍성진한의원에서는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모두 비수술요법으로 치료합니다. 디스크가 튀어나와 주변 신경을 압박하게 된 근본 원인을 찾아내어 치료해야 디스크증상의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척추가 휘어서 디스크를 초래한 경우, 골반이 변형된 경우, 뼈마디 사이가 좁아진 경우, 근막의 손상으로 근육이 짧아져서 골격을 변화시킨 경우, 기타 다양한 원인을 찾아내고 분석하여 그에 맞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척추질환은 원인과 증상이 다양하며, 이를 치료하는 의료인의 경험과 숙련도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왕이면 많은 디스크 환자를 치료하고 재활시킨 홍성진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100세 건강 시대에 튼튼한 척추를 보존하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