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홍성진 한의원

  • 고지혈증

    By in on
    고지혈증
     
    홍성진한의원의 <비만/대사 클리닉>에서는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고지혈증은 말 그대로 인체 내 지방 성분이 너무 많은 상태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몸 안에 지방이 적당히 있을 경우는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지만, 필요이상의 지방이 쌓이게 되면 점점 혈액 속에도 지방이 떠다니게 됩니다. 피 속의 지방은 기름이라는 특성상 잘 흘러다니기 보다는 혈관 벽 여기저기에 들러붙게 됩니다. 그 결과 혈관벽에 염증이 생기기도 하고, 혈관벽이 좁아져서 혈액순환이 힘들어지니까 심장에 부담을 줘서 고혈압이 생기기도 합니다. 계속 방치하게 되면 심혈관계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갑자기 뒷머리를 잡고 쓰러지거나, 심장을 부여잡고 쓰러지는 중풍, 심장질환 등에 고지혈증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고지혈증은 유전적인 경우도 있지만, 현대인은 대부분 비만이나 과음, 당뇨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래서 비만을 치료하지 않고 계속 방치하면 고지혈증과 고혈압, 당뇨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비만,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등의 성인병이 겹쳐서 나타나는 것을 대사증후군이라고 하여, 소리 없이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질환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d1

     

    유전적인 원인이 아닌 경우라면 고지혈증은 충분히 치료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혈중 콜레스테롤의 양을 낮추는 약만 복용하면서 안심하는 것은 근본적인 치료법이 될 수 없습니다. 고지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대부분이 콜레스테롤 약을 복용하고 있으니 괜찮을 거라고 하면서 평소의 과음 과식하는 식생활을 그대로 유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치료는 미봉책에 불과합니다.

     

    홍성진한의원의 <비만/대사 클리닉>에서는 단순 미봉책으로 콜레스테롤의 수치만을 떨어뜨리는 것이 아니라 해독요법을 통해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자연스럽게 분비시켜주고,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비만이나 고혈압, 당뇨 등 기저질환을 함께 치료하므로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